반응형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float dorf(float a){return 123;} double dorf(double a){return 456;} int main(void){ cout<<dorf(3.0)<<endl; cout<<dorf((float)3.0)<<endl; cout<<dorf((double)3.0)<<endl; return 0; } | cs |
함수의 리턴 타입을 float, double로 오버로딩하면
강제 형변환을 하지 않고 실수를 넣었을 때
기본적으로 double이 나온다.
안에 들어간 실수 인자를 double로 자동인식하는 것 같다.
반응형
'컴퓨터 & 프로그래밍 & 전자공학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포인터의 증감 (0) | 2017.11.09 |
---|---|
변수와 포인터와 참조 (0) | 2017.11.08 |
히스토그램 (0) | 2017.11.03 |
Circle, CircleManager 클래스 (0) | 2017.11.03 |
Person, Family 클래스 (0) | 2017.1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