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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4> int 타입의 x, y, radius 필드를 가지는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라. Equals() 메소드를 재정의하여 두 개의 Circle 객체의 반지름이 같으면 두 Circle 객체가 동일한 것으로 판별하도록 하라. Circle 클래스의 생성자는 3개의 인자를 가지며 x, y, radius 필드를 인자로 받아 초기화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| package SecondHW; class Circle{ //default 접근의 Circle 클래스 int x; //int 형 변수 x int y;//int 형 변수 y int radius;//int 형 변수 radius public Circle(int x,int y,int radius){ //Circle 클래스의 생성자 this.x=x; //객체 의 x에 인자 x 대입 this.y=y; //객체 의 y에 인자 y 대입 this.radius=radius; //객체 의 radius에 인자 radius 대입 } public boolean equals(Circle c2){ //java.lang 패키지에 속한 Object 클래스(자바클래스구조의 최상위)의 equals 메소드 오버라이딩 if(this.radius==c2.radius) //객체의 radius와 인자 c2의 radius 비교 return true; //맞으면 true 반환 else return false; //다르면 false 반환}} public class CircleDicisio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Circle cir1 = new Circle(1,2,3); //cir1 의 x=1,y=2,radius=3으로 초기화 Circle cir2 = new Circle(2,4,3); //cir2 의 x=2,y=4,radius=3으로 초기화 System.out.printf("cir1의 x : %d y : %d rad : %d \n",cir1.x,cir1.y,cir1.radius); //객체의 인트형 변수들 출력 System.out.printf("cir2의 x : %d y : %d rad : %d \n",cir2.x,cir2.y,cir2.radius); //객체의 인트형 변수들 출력 if(cir1.equals(cir2)) //cir1.equals(cir2)가 참이면 System.out.println("같은 원입니다."); //같은 원 출력 else //아니면 System.out.println("다른 원입니다."); //다른 원 출력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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