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2.4> 369게임을 간단히 작성해보자. 1~99까지의 정수를 키보드로부터 입력 받고 정수에 3,6,9 중 하나가 있는 경우는 “박수짝”을 출력하고 두 개 있는 경우는 “박수짝짝”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 예를 들면, 키보드로 입력된 수가 13인 경우 “박수짝”을, 36인 경우 “박수짝짝”을 출력하면 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| package HW1_JAVA; //패키지 이름 import java.util.Scanner; // 스캐너 클래스의 경로 명이 java.util.Scanner class tsn{ public void game(int num) { int t=num/10; int o=num%10; //t=num을 10으로 나눈 몫 o=num을 10으로 나눈 나머지 if(((t%10==3)||(t%10==6)||(t%10==9))&&((o%10==3)||(o%10==6)||(o%10==9))) { // 10으로 나눴을 때 t와 o가 3이나 6이나 9가 동시에 나왔을 때 박수짝짝 출력 System.out.println("박수짝짝"); } else if(((t%10==3)||(t%10==6)||(t%10==9))||((o%10==3)||(o%10==6)||(o%10==9))) { // 10으로 나눴을 때 t와 o가 3이나 6이나 9가 둘중 하나만 나왔을 때 박수짝 출력 System.out.println("박수짝"); } else //이외의 경우 노우 박수~ 출력 System.out.println("노우 박수~"); } } public class threesixninegam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num=0; //int형 변수 num 생성 tsn b=new tsn(); //tsn 클래스인 레퍼런스 변수 b 와 객체 생성 Scanner a=new Scanner(System.in); // Scanner class인 레퍼런스 변수a 와 객체 생성 while(true) // 무한 반복 { System.out.print("1~99 사이의 정수를 입력하시오(-1은종료)>>"); // 스트링 출력 num=a.nextInt(); //num에 int type 입력받아 리턴 if(num==-1)break; // num에 -1이 들어가면 while 루프를 빠져나온다. b.game(num); // b.game 메소드 호출 } }} | cs |
반응형
'컴퓨터 & 프로그래밍 & 전자공학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수 오름차순 정렬기 (0) | 2017.06.18 |
---|---|
하위 문자 모두 출력하기 (0) | 2017.06.18 |
직사각형 충돌 (0) | 2017.06.18 |
윤년 판별기 (0) | 2017.06.18 |
삼각형 만들기 (0) | 2017.06.18 |